글번호
842077

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연구실별 종사자 정보 현행화 요청

작성일
2023.03.23
수정일
2023.03.23
작성자
송인희
조회수
174

연구실 현황 및 연구실 안전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구실별 종사자 정보를 현행화하고자 하오니, 

각 연구실 별 담당자(책임자, 안전관리담당자, 실험TA)는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입력된 종사자 정보를 

3. 29.(수)까지 현행화시켜주시기 바랍니다.

 

가. 확인 내용 : 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연구실별 ‘종사자정보’

    - 연구실에서 연구활동(논문, 연구과제수행 등)을 하는 연구활동종사자(교수, 학생, 연구원 등)가 

     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의 해당 연구실 종사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

     ※ 다만, 실험실습교과목에 참여하는 대학생(학부(과)생)은 제외


나. 조치 방법 :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접속 후 해당 연구실 ‘종사자정보’에서 수정

    ⑴ 종사자가 목록에 없는 경우 → 종사자가 직접 해당 연구실 출입 신청 후 승인

    ⑵ 종사자가 ‘출입승인/출입거부’ 상태인 경우 → 해당 출입자만 승인(그 외 출입거부)

    ⑶ 휴학, 졸업 등으로 연구실 미출입자가 ’종사자정보‘에 있는 경우 → 삭제

     ※ 연구실 출입 승인은 해당 연구실 책임자/안전관리 담당자/조교 가능(붙임 매뉴얼 참고)


다. 유의 사항

    - 연구실 종사자로 미등록 시 연구실 관리대상 누락(안전교육, 건강검진 등), 각종 지원사업(개인보호구, 구급함 지원 등) 대상 제외, 

      연구실 사고 발생 시 보험 미적용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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