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구실 현황 및 연구실 안전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구실별 종사자 정보를 현행화하고자 하오니,
각 연구실 별 담당자(책임자, 안전관리담당자, 실험TA)는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입력된 종사자 정보를
3. 29.(수)까지 현행화시켜주시기 바랍니다.
가. 확인 내용 :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연구실별 ‘종사자정보’
- 연구실에서 연구활동(논문, 연구과제수행 등)을 하는 연구활동종사자(교수, 학생, 연구원 등)가
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의 해당 연구실 종사자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
※ 다만, 실험실습교과목에 참여하는 대학생(학부(과)생)은 제외
나. 조치 방법 :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접속 후 해당 연구실 ‘종사자정보’에서 수정
⑴ 종사자가 목록에 없는 경우 → 종사자가 직접 해당 연구실 출입 신청 후 승인
⑵ 종사자가 ‘출입승인/출입거부’ 상태인 경우 → 해당 출입자만 승인(그 외 출입거부)
⑶ 휴학, 졸업 등으로 연구실 미출입자가 ’종사자정보‘에 있는 경우 → 삭제
※ 연구실 출입 승인은 해당 연구실 책임자/안전관리 담당자/조교 가능(붙임 매뉴얼 참고)
다. 유의 사항
- 연구실 종사자로 미등록 시 연구실 관리대상 누락(안전교육, 건강검진 등), 각종 지원사업(개인보호구, 구급함 지원 등) 대상 제외,
연구실 사고 발생 시 보험 미적용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